피부 건강 지키며 환경도 지킨다! 변화하는 친환경 목욕용품 그 변신은 어디까지?

안상석 기자 발행일 2022-02-09 22:55:17 댓글 0

소비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MZ세대는 과거 세대와는 다르게 자신들의 가치관과 신념을 통한 소비를 행하고 있다. 기후변화와 같은 각종 환경 문제들이 세계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목격한 MZ세대가 실천을 통한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제로웨이스트 운동과 같은 환경 캠페인을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이들은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샤워 용품을 바꾸는 것이다. 피부 건강을 지키며 환경 까지 생각하는 일석이조의 일이다.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이를 파악한 뷰티업계가 액상 클렌저, 샴푸, 바디 워시 등을 고농축 압착해 ‘뷰티 바’를 출시했다. 화학성분을 최소화한 뷰티 바 환경에 유해한 물질이 발생되지 않으며 일반 제품과 달리 별도의 플라스틱 포장재가 필요하지 않아 그야말로 친환경적 용품이라 볼 수 있다.


한 브랜드의 경우 액체 샴푸 3통을 압축해 ‘샴푸 바’를 출시했는데 이 역시 많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한편, 배우 박진희 역시 친환경 목욕용품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난해 12월 자신의 SNS계정을 통해 천연 해면 스펀지와 관련된 글을 게재한 것. 평소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그는 게시물을 통해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샤워타월이 환경에 끼치는 점을 알리며 해면 스펀지 사용을 권장했다.

미세 플라스틱이 많이 발생하는 일반 샤워타월에 비해 천연 유기조직인 바다 생물인 해면은 화학물질을 포함하고 있지 않으며 수분을 잘 빨아들이고 부드러워 일반인 뿐 아니라 피부가 약한 어린이나 여성들에게 점차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연예인부터 뷰티업계에 이르기까지 환경 보호를 위해 모두가 앞장서고 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제품 출시와 선한 영향력을 통해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이다. 기업들은 친환경 소비를 계속해서 행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 개발과 생산에 주력할 때다.


사진=언플래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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