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는 탄환이다”…강동구, 친환경 걷기대회 개최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05-25 14:20:26 댓글 0
오는 27일 일자산 잔디광장서 개최

강동구체육회는 오는 27일 일자산 잔디광장에서 미세먼지 줄이기를 테마로 제74회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그린웨이 걷기대회는 2007년 5월 그린웨이 1단계 구간 준공기념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매월 넷째주 토요일을 ‘강동구민 걷기의 날’로 정해 지난달까지 총73회에 걸쳐 12만2600여명이 참여한 환경을 생각하는 대표적인 생활체육 이벤트다.


이번 걷기대회는 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먼지는 탄환이다‘를 테마로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도 일깨우고 건강도 지키는 뜻 깊은 행사가 될 예정이다.


행사는 ▲식전공연 ▲국민의례 ▲방탄주민단 발대식 ▲인사말씀 ▲건강준비체조 ▲걷기운동 및 식후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걷기대회 코스는 일자산 잔디광장에 집결해 해맞이광장과 허브천문공원을 지나 다시 잔디광장으로 돌아오는 1시간 코스로, 건강도 챙기고 다양한 체험부스 등 볼거리도 즐길 수 있다.


또한 한백회와 코다홈즈에서 자전거 10대를 경품으로 준비했다. 하나은행 길동지점은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행사 당일 오전 7시40분까지 일자산 잔디광장을 찾으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걷기대회가 미세먼지에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건강도 지키는 구민화합의 장”이라며 “주민들은 허브천문공원에 화려하게 만개한 허브꽃 향기를 맡으며 심신의 피로를 풀고 활력을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