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소년 카카오톡 서비스 '서울아이' 개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7-18 15:47:47 댓글 0
카카오톡에서 ‘서울아이’를 친구추가하면 시즌 이슈 프로그램 등 안내 메시지 발송
▲ 카카오톡 ‘서울아이’ 친구 추가 화면(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는 서울시 종합정보 사이트 ‘유스내비’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유용한 체험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카카오톡 ‘서울아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아이’ 는 ‘서울시의 행복한 아이들’ 이란 뜻으로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즐겁고 유익한 체험정보 소식을 카카오톡으로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서울아이’는 최근 모바일 변화에 맞춰 이용자들이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아도 정기적으로 원하는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모바일 메시지 서비스를 진행함으로써 정보찾기의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서울아이’를 친구추가 하면 새로운 프로그램을 월 2회 받아볼 수 있다.

서울시는 새학기, 여름방학 등 청소년 이슈 프로그램, 봉사, 직업진로, 예술문화, 역사사회, 주말, 역사, 가족 등 영역별 프로그램, 무료 프로그램 및 할인 이벤트 프로그램, 학부모 자문단 추천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특히, 추천프로그램은 유스내비 회원 대상으로 진행한 통계 결과에 따라 청소년연령 우선순위인 봉사, 직업진로와 학부모연령 주요 관심사인 예술문화, 역사사회 영역 중에서 우선 선정한다.

최종적으로는 학부모 자문단이 유익성, 흥미성, 안전성 등을 평가한 후 기대되는 프로그램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아이’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든 청소년이 즐겁고 유익한 활동을 즐기도록 정보를 제공하며, 앞으로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오는 29일(금)까지 '서울아이'를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서울아이’ 이용방법과 이벤트 내용은 유스내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