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The-K저축은행, 장애아동 교육 및 치료비지원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7-05-03 15:47:47 댓글 0
삶이 어려운 소외계층 장애아동들에게 희망을 선물하는 계기
▲ (왼쪽부터)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와 The-K저축은행 배재환 대표(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과 The-K저축은행이 사회공헌 제휴협약을 체결했다.

강남구 밀알복지재단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와 The-K저축은행 배재환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The-K저축은행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저소득가정 장애아동과 결연을 맺고 인지재활교육을 비롯한 재활치료비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장애로 인해 치료가 필요한 지원 대상자들에게 수술비 또는 결연후원을 통한 의료비를 지원하여 장애 악화 및 장애로 인한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고 상황을 개선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저소득가정 장애아동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꼭 받아야 하는 치료나 수술마저 중단하는 경우가 많다“며 “장애아동들을 위해 든든한 후원자를 약속해 준 The-K저축은행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The-K저축은행 배재환 대표는 “이번 협약은 The-K저축은행과 밀알복지재단이 상호 협력하여 사회적 가치를 이끌어내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며 “삶이 어려운 소외계층 장애아동들에게 희망을 선물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2005년부터 저소득가정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의료비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생애주기별 장애통합 자립복지 글로컬 모델 구현’이라는 비전아래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지원하고 생애주기별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과 세계를 아우르는 장애인 복지를 실천하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