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츠로, 신기술 친환경 공법 블루라이트LED 적용 자동차도장 기술 선보여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2-08-12 23:53:25 댓글 0
전용 LED특수코팅과 LED써페이셔까지 개발…자동차도장 정비업체 이목 집중
[데일리환경=안상석기자] 최근 국내 강소기업에서 도장기술의 신기원을 연 새로운 LED특수코팅(투명클리어)기술을 선보여 업계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차량의 도장 작업중 수성페인트(칼라) 위에 상도 투명클리어를 전문으로 연구하고 개발해 온 ㈜비츠로가 그 주인공이다.


 

자동차 도장은 페인트와 투명클리어 경화(열처리)등 다양한 기술력을 필요로하는 분야다,

 

비츠로가 개발한 새로운 코팅(투명클리어)기술은 ‘친환경 블루라이트LED’를 이용한 경화기가 사용되며, 전용 LED특수코팅(715WT-15)과 LED써페이셔(SF-90)까지 개발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친환경 블루라이트LED는 ‘인체 무해 면제’ 등급을 받았고, 전용 LED특수코팅제는 국립환경과학원의 시험규정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안전하다.

 

현재 자동차 도장면에 대한 코팅 방법은 수입산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작업시간도 길고 공정도 복잡하여 수입대체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국내 신기술이다.

 

특히 이번 기술을 적용한 핸디형과 이동형 LED경화기는 자동차도장 작업 중 수성페인트 위에 상도도장인 투명클리어 대신 친환경LED특수코팅으로 대체하여 시공할 수 있어 새로운 수익창출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한편, 비츠로의 친환경블루라이트LED 경화기와 전용 코팅제는 인증부품유통판매업체인 갭솔루션에서 판매하고 있다.

ass1010@dailyt.co.kr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