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한국환경공단...환경감사 품질 향상 위해 업무협약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2-05-23 18:06:45 댓글 0
감사 선진화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 체결
국민연금공단(상임감사 김영)은 23일 한국환경공단 (상임감사 이세걸)과 선진 감사기법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감사부서 간 인력·정보 교류를 통해 기관 경영혁신을 선도하고, 환경친화적 일터 조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견인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은 △감사 수행 관련 상호 정보제공 △ 상호 특화·공통 업무 분야에 대한 감사인 교환(교차) 실시 △내부감사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합동 워크숍 개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본부(전북 전주)에서 열린 ‘국민연금공단 - 한국환경공단 업무협약식’에서 국민연금공단 김영 상임감사(왼쪽에서 네번째)와 한국환경공단 이세걸 상임감사(왼쪽에서 다섯번째)가 기념사진

한편, 공단은 2020년 ㈜SR, 2021년 한국전력공사와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해 외부기관과의 교류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김영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선진 감사기법이 공유돼 감사 선진화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향후 지속적인 감사업무 교류 및 협력 확대 등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ss1010@dailyt.co.kr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