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 창립 90주년 기념 로고 기념 공개

안상석 기자 / 기사승인 : 2021-03-03 10:24:03
  • -
  • +
  • 인쇄
지속 가능성을 브리지스톤 100주년 이후로도 지속해야 할 핵심 경영 가치로 재천명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와 첨단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 브리지스톤이 올해로 창립 90주년을 맞았다.
이시바시 슈이치 브리지스톤 글로벌 최고경영자(CEO)는 “브리지스톤은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학습을 통해 강한 기업으로 성장해왔으며, 불확실성과 혼란 속에서도 맞닥뜨린 수많은 도전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브리지스톤이 유구한 역사를 이어오는데 도움과 지지를 보내준 고객, 사업 파트너, 지역사회 구성원 및 이해 관계자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창립 90주년 이후에도 고객, 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브리지스톤은 지속 가능성을 기업 경영의 핵심 가치로 삼을 것입니다.”라고 브리지스톤 창립 90주년을 기념했다.

브리지스톤 그룹은 창립 90주년을 맞은 올해를 브리지스톤 100년과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데 있어서 중요한 이정표로 자리매김했다. 브리지스톤은 이를 기념해 브리지스톤의 역사, 기업 설립 이후 지속하고 있는 기업 경영 DNA, 브리지스톤 100년과 그 이후를 향한 브리지스톤의 도전 등에 대한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브리지스톤의 90주년 기념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은 "90주년과 그 이후(90th and beyond)"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90주년과 그 이후” 캠페인의 목표는 무엇보다 전세계 브리지스톤 임직원들이 갖고 있는 공동의 소속감을 더욱 강화하는데 있다. 브리지스톤은 2050년까지 고객과 사회에 지속적으로 가치를 제공하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 기업으로서 거듭 나려는 비전을 완수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창립 90주년은 물론 다가올 100주년과 그 이후까지 비전 완수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야 하기 때문이다.

▲ 브리지스톤 창립 90주년 기념 캠페인 활동

브리지스톤은 창립 90주년을 기념하는 로고를 제작했다. 이 로고는 브리지스톤 창립 90주년과 그 이후의 미래를 상징 표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주주, 투자자, 임직원, 사업 파트너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과의 소중한 관계 속에서 혁신과 발전을 추구하는 브리지스톤의 노력을 표현하고 있다.
브리지스톤 기업 웹사이트에 브리지스톤 역사, 기업DNA, 비전에 대한 정보를 담은 90주년 기념 웹페이지를 마련했다.
이시바시 쇼지로 브리지스톤 그룹 창업자는 이윤만을 추구하는 사업은 결코 번성할 수 없고, 사회에 공헌하는 사업이 영원히 수익을 낼 것이며, 사회에 공헌하지 못하는 기업은 살아남지 못한다고 굳게 믿었다. 이 믿음은 브리지스톤이 설립된 1931년 이후로 지금까지 브리지스톤의 DNA에 각인돼 이어져오고 있다. 브리지스톤은 이러한 창업정신을 1968년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공헌한다"로 정의했다.
현재 전세계 140,000 여명의 브리지스톤 그룹 임직원들은 이러한 기업 사명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브리지스톤은 "지속 가능한 솔루션 기업으로서 고객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2050년까지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세웠으며, 비전 실현을 위해 중장기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데일리환경.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